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토마토 해물 스파게티 만들기

토마토 해물 스파게티 만들기

 

 즐거운 화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워킹맘이다보니.. 항상 바쁘고 아이들에게 신경을 많이 못 쓰는데요

어제는 오랜만에 쉬는 날이라 아이들과 많이 놀아주고

오랜만에 토마토스파게티도 만들어주었습니다.

 

대부분 아이들이 스파게티를 좋아할 것 같은데요

저희집 아이들도 정말 좋아해요 ~

일반 어른들이 먹는 정도를 혼자서 먹으니 ㅋㅋ

너무 잘 먹어서 앞으로 자주 해줘야 할 것 같아요

 

간단한 엄마표 스파게티 지금부터 만들어볼께요 ^^

 조금 큰 냄비에 물을 붓고 소금을 살짝 넣어서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스파게티 면을 넣고 삶아주는데요~

저는 푹~ 삶은면이 좋아서 10분정도 삶아주었어요.

 

스파게티 심이 살짝 남아있는게 좋으신 분들은 8분 정도 삶아주면 된다고 해요

 

스파게티면이 삶아지는 동안 소스를 만들어요

 팬에다가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바지락과 마늘을 볶아주어요.

 바지락이 익으려고 입을 살짝 벌리기 시작할때

오징어를 썰어서 넣어줍니다.

 

저는.. 냉장고에 삶은 오징어가 있어서 .. 이것을 이용했는데요~

오징어는 생물로 잘라서 넣으시면되요 ㅎ

 그리고 마트에서 판매하는 토마토소스를 부어주세요~

바지락과 오징어 토마토소스를 볶습니다.

 그런다음 파프리카를 조금 썰어서 넣어주었어요.

 그러는 사이 다 삶아진 스파게티면!!!

스파게티면이 잘 삶아지면 체에 받쳐서 물을 살짝 빼준다음

뜨거운 상태로 소스에 넣어주세요.

 면과 소스를 잘 섞어주기만하면 맛있는

토마토해물스파게티 완성!!

 예쁜 그릇에 먹기좋게 담아주세요.

저희집 아이들은 두 그릇씩 먹으며 더 없냐고 찾네요 ㅎㅎㅎ

 

얘들아~ 앞으로 자주 해줄께^^

집에 해물이 없다면 버섯이나 옥수수, 햄 등을 넣고

만들어도 맛있구요

스파게티에 넣을 것이 아무것도 없다면.. 그냥 소스만 잘 볶아서

면과 섞어도 맛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