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카레치킨만들기, 집에서 치킨만들기

카레치킨만들기, 집에서 치킨만들기

 

아이들이 하루종일 집에 있는 토요일~!!

아이들을 위해 맛있느 카레치킨만들기를 했어요.

 

종종 집에서 카레치킨만들기를 했었는데요..

생각해보니 요즘엔 통.. 해준적이 없어서 오랜만에 만들어준 카레치킨입니다.

 

 

카레치킨만들기, 집에서 치킨만들기

재료 :  닭, 카레가루, 튀김가루(혹은 밀가루), 물, 빵가루

 

집에서 치킨을 만들려면 생닭이 필요하죠 ~

저는 닭 한마리가 아닌 날개 봉부분으로 준비했어요.

아이들도 먹기 편하고 튀길때도 오래걸리지 않아서 좋아요

 먼저!! 닭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 우유레 20분정도 담가둡니다.

 카레가루와 튀김가루를 1:1정도 비율로 해서 물에 섞어 튀김옷을 만듭니다.

튀김옷은 너무 주루룩 흐르지 않도록 하고.. 약간 걸쭉하게 만들어주세요.

 

완성된 튀김옷에 닭을 넣고 잘 버무립니다.

 그리고 빵가루를 입혀주면

카레치킨 만들기 준비 작업은 끝이예요.

 

저는 집에 빵가루가 있어서 빵가루까지 입혔는데요

혹 없다면 튀김옷만 입혀서 바로 튀겨도 된답니다 ^^

 이제 맛있게 닭을 튀기면 되는데요~

저는.. 튀김후 남을 기름걱정때문에.. 치킨이 반만 담길정도로

기름을 넣고 튀김을 했습니다.

 한쪽이 노릇해지면 치킨을 뒤집어줘야하는 수고가 있지만

노릇노릇하게 잘 튀겨지면 되니깐~ ㅎㅎ

 노릇노릇 바삭바삭하세 튀겨진 카레치킨을 키친타올에 놓고

기름을 잘 빼줍니다.

집에서 치킨만들기  끝~!!

카레치만들기 생각보다 간단하죠? ㅎㅎ

저는 아이들이 떡을 좋아해서 떡도 같이 튀겨줬는데요

치킨보다 떡을 먼저 먹는 아이들이예요

 

시중에 판매하는 치킨도 맛있지만

조금 더 특별한 치킨이 먹고 싶을 땐 집에서 카레치킨만들기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