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삼계탕 만드는법, 간단한 재료로 삼계탕만들기

삼계탕 만드는법, 간단한 재료로 삼계탕만들기

 

더운 여름에는 보양식을 많이 찾게되는데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여름보양식으로는 삼계탕이

만들기도 쉽고 좋은 것 같아요.

 

요즘은 마트나 시장에 가면 삼계탕만들기 재료를 묶어서 판매하는데요

저도 황기나 인삼, 찹쌀 등이 들어있는 재료를 사서

삼계탕을 만들기도 하지만 이번에는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삼계탕만들기를 해봤습니다 ㅎ

 

삼계탕만드는법

재료 : 삼계탕용닭 1마리, 통마늘 6~7쪽, 여러가지 약 등

 먼저 저는 집에 있는 한액재료(?)를 이용해서 삼계탕만들기를 했어요.

집에서 오가피물끓여먹을때 넣는 것들과 마른대추예요.

오가피열매를 구입할때 같이 넣어서 끓여먹으면 좋다고 해서 샀던 것인데..

지금은 이름이 생각이 나질 않네요 ㅠ

 

집에 이런 것들이없다면 마트에서 판매하는 삼계탕만들기 용 재료를 하나 구입하세요 ㅎ

아니면.. 통마늘만 넣고 끓여도 괜찮아요 ^^

 대추를 깨끗하게 씻어서 이런 국물용 팩을 이용합니다.

 이렇게 하나씩 넣어주세요.

 그리고 냄비에 물과 약재를 넣고 먼저 끓여줍니다.

물이 끓는동안 삼계탕에 들어갈 재료들을 손질할께요.

 

많은 분들이 그러시겠지만

그래야 요리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통마늘을 준비하구요~

 찹쌀을 씻어서 준비합니다.

저는 .. 찹쌀대신 집에 있는 일반쌀을 씻어서 준비했어요.

종이컵으로 2/3정도 양이예요.

 잘씻은 쌀을 닭안에 잘 넣어주세요.

 

쌀을 닭안에 넣기전 물로 닭을 씻어주는 것 잊지 마시구요 ㅎㅎ

 그리고 닭다리 한쪽에 칼집을 내고 다른쪽 다리를 쑤~욱 넣어주세요.

요염한 닭다리로 변신!!

 끓는 물에 넣기전의 닭의 모습이예요 ㅎㅎ

 자~ 이제 물이 끓기시작하면 닭을 넣어주세요.

 짠~ !!

삼계탕만드는법의 마지막단계~!!

이제 닭 속에 있는 쌀과 닭기 읽을때까지 계속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떄~ 마늘도 넣어주세요 ㅎㅎ

 중간쯤에 냄비 뚜껑을 열어본 모습이예요.

국물이 약간 우러나왔죠?

아직!! 국물이 더 뽀얗게 우려나와야 삼계탕이 완성되요

 짠~ 완성된 삼계탕의 모습이예요.

윗 사진과 비교했을 때 국물이 뽀얀해진거 보이시죠?ㅎㅎ

이제 그릇에 닭을 건지고 맛있게 드세요~

 

원래 한 사람 당 한마리씩 그릇에 담아 먹어야 하는데

저는 아이들과 같이 머어야해서 국물은 따로 담고

닭만 건져서 식히고 아이들에게 고기를 열심히 뜯어주었어요.

 

삼계탕만드는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한약재(없다면 패스)와 통마늘, 닭, 찹쌀(일반쌀)을 넣고

익을때까지 끓여주기~!!

정말 간단하죠?

 

더운 여름 삼계탕으로 소중한 가족들의 건강 챙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