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간단하게 청국장끓이기, 청국장찌개

간단하게 청국장끓이기, 청국장찌개

 

잇님들~

이제는 나이가 들었나봐요

예전에는 싫었던 음식들이 요즘엔 너무 맛있어지네요

특히!! 요즘 청국장에 빠져있는데요

청국장의 냄새도 싫었었는데

어느날부턴가 청국장이 너무 구수하고 맛있는거있죠 ㅎㅎ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청국장을 끓여봤어요 ^^

 

간단하게 청국장끓이기, 청국장찌개

재료 : 청국장1큰술, 묵은김치 약간, 두부, 애호박, 버섯

 청국장끓이기 첫번째~!!!

물에도 멸치를 넣고 멸치육수를 준비해요. 집에 만들어놓은 멸치육수도 있지만

저는 물에다 국물멸치를 몇개 넣어서 만드는 것이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

물이 끓는 동안 청국장찌개에 들어갈 재료들을 손질해주세요.

저는 애호박과 버섯, 김치를 넣었어요.

 

청국장에서 꼭 넣어야 할 것 중 하나가 김치구요~

다른 재료들은 입맛에 맞게 넣으세요 ^^

 요즘 시장이나 마트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청국장이예요.

국산콩을 이용해서 만들었는지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

 멸치육수가 끓으면 청국장을 한큰술 넣습니다.

 그리고 잘 풀어주세요.

맛을 보고 조금 더 진한 청국장찌개 맛을 원한다면

반큰술 정도 더 넣어도 괜찬아요 ^^

 

청국장을 잘 풀어줬다면손질해 둔 재료들을 넣고 한번 끓여주세요.

 그리고 청국장이 맛있게 끓을때 두부를 넣고

한번 더 끓여주세요.

이렇게만 하면 간단하게 청국장끓이기 완성~!!

 

가끔 청국장을 끓일때 뭔가 더 칼칼한 맛을 내고 싶다면

다진마늘 약간과 고추를 조금 썰어넣어도 맛있어요.

 

저는 오늘은 칼칼한 청국장찌개보다는 부드러운 청국장찌개를 먹고싶어서

마늘과 고추는 넣지 않았어요 ㅎㅎ

 

잇님들~ 곧 있을 점심식사 맛있게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