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건강하게

천연팩, 율피팩 효능

천연팩, 율피팩 효능

 

연휴를 맞아 아이들과 근처 바닥분수대에 가서 놀다왔어요.

자외선이 너무 강하다보니.. 썬크림을 열심히 바른다고 발랐는데도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른것이 .. 피부의 더위도 식혀주고 모공도 축소시켜줄

팩이 절실히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모공축소에도 좋고 피부미백에도 좋은 율피팩을 했답니다 ^^

 

 

먼저 율피는 밤의 속 껍질을 말하는 것인데요~

일반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천연 율피가루인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저는.. 저희 친정엄마가 지난가을 밤껍질을 열심히 까고 말려서

만들어주신 율피가루를 이용했어요 ㅎㅎ

 

율피팩만들기, 율피팩 효능

 

율피팩을 만드는 것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율피가루, 꿀, 우유

2. 율피가루, 꿀, 우유. 달걀노른자(건성피부에 추천)

3. 율피가루, 꿀, 쌀뜬물, 달걀흰자(지성피부에 추천)

 

저는 피부가 건성인 편이라 달걀노른자를 이용해서 율피팩만들기를 했어요.

 

달걀노른자에 율피팩 3작은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우유를 한큰술 넣고 꿀을 1작은술 넣어주면

초간단 천연팩 율피팩 완성입니다.

 완성된 율피팩을 얼굴에 골고루 잘 발라주고

10~15분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주면 피부가 맑아진 것이 느껴집니다.

 

그런데!! 천연팩을 하기전 꼭 해야할 것이 있죠~

자신에게 잘 맞는 팩인지 손등이나 잘 보이지 않는 곳의 피부로 테스트하기!!

 

테스트를 통과한 천연팩을 얼굴에 올려주셔야 피부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어요 ^^

 

그럼~ 더운 여름 율피팩으로 피부미인되세요 ~

 

율피팩효능

1. 모공축소

2. 피부트러블완화

3. 피부미백

4. 각질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