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건강하게

곰취나물효능, 향긋한 제철 나물

곰취나물효능, 향긋한 제철 나물

 

벌써 금요일이네요~

집안일과 직장일을 병행하다보니.. 하루하루도 바쁘지만

일주일이 정신없이 지나가요 ㅎ

 

 오늘은 요즘 제철나물인 곰취나물효능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사실.. 곰취나물 이름만 알았지 먹어본 것은 처음인데요~

너무 부드럽고 향긋하니 맛이네요 ^^

 곰취나물은 곰이 좋아하는 나물이라서 붙여진 이름이래요~

재미있는 것 같아요 ㅎㅎ

 

곰취나물에 대해 찾아보면 단맛보다는 쓴맛과 쌉쌀한 맛이 강하다고 하는데

저는 먹어보니 쌉싸름한 맛보다는 향긋함이 더 좋더라구요 ^^

 

곰취나물효능을 보면

곰취에는 베라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산화작용을 하고 암예방에 좋다고 해요.

또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고 기침, 가래, 천식 등 폐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해요.

 

곰취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생잎을 먹기도 하고

소금을 넣고 물에 데쳐 쌈으로 싸먹기도 하고

장아찌나 나물로 무쳐먹기도 한다고하니

곰취나물 사다가 장아찌를 만들어볼까봐요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