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답답한 미세먼지


미세먼지 최정점을 찍었던날 

미세먼지 대책 카페에 올라온 사진이에요 

비행기에서회원님이 찍으신사진인데 

아예 먼지 구름에 덮혀서 땅쪽이 보이지를 않네요 

이런 먼지속에서 숨쉬고 있다는게 

정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날 미세 190넘게 찍고 

초미세도 100넘게 찍었던 날로 기억하는데 

먼지가 진짜 눈에 보이더라구요 

아니 ...도대처 어떻게 살라는건지 

안그래도 겨울이라 집에만 밖혀 있는데 

그래도 겨울에는 추워서 미세먼지 안와서 환기라도 열심히 했는데

올해는 춥지도 않고 

미세먼지만 열나게 오고 

열불터지는 상황입니다 


밖에서 마음껏 뛰놀지 못하는 애들만 불쌍 ㅠ 

집공기질이라도 관리 빡세게 하고있는데 

그래도 미세먼지 오는날이면 어김없이 

비염 기침 가래옴 












그런데 

미세먼지 잠깐 물러간 오늘 

하늘이 너무 예뻐서 찍어보았습니다 

아니 ..이 하늘색이 신기해서 카메라를 꺼내들면 

문제가 있는거 아닙니꽈 ...


이게 당연한 하늘색인데 

우리 애들은 

회색을 하늘색으로 알겠네요 


정말 이제는 이런 하늘색이 나오면 

저절로 카메라 들어서 찍는것같아요 

감탄하고 좋아하고 


그립네요 이런하늘색 

그리고 파버리고싶네요 짱꼴라 

중국이라고 해주기도 싫음 











내일은 보통수준이라고 네이버가 그러던데 

네이버예보는 믿을수없으니 

미세미세랑 측정기에 의지해야겠죠 

그래서 뉴스를 찾아보았더니 



낼 또나뻐짐 


환장하겠음 진짜 ...



올겨울유난히 찬바람이 불지않아 중국발 미세먼지가 유입이 많이 된다고합니다 

그리고 그 원인은 




바로 이거죠 

산둥반도로 모든공장이전하니 편서풍타고 아주 

신나게 몰려오는데 

정말 환장하겠어요 

중국 언제 망하나요 ...

아 진짜 저놈들 망해도 우리나라 경제 위기오고 

안망하면 환경위기오고 

1도 도움안되는 바퀴벌레같은 나라임 ㅠㅠㅠㅠㅠㅠ

진짜 열불이 터집니다 


안그래도 공기 민감한데 




















'일상 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자밥이랑 피자빵 만들어 먹었어요  (0) 2019.02.16
오늘저녁밥 김치전  (0) 2019.02.10
오늘 밥상  (0) 2018.12.29
이케아 브레임 옷장  (0) 2018.12.14
에코퍼  (0) 2018.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