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건강하게

아로니아 먹는법 & 효능

2014년의 마지막 한주가 시작되었네요. 마음이 싱숭생숭 .... 

한주의 시작 월요일 모두 즐겁고 알찬 하루 보내셨는지 궁금하답니다 ㅎㅎ

오늘은 겨울철 건강 관리를 위해서 최근부터 먹기 시작한

아로니아 먹는법과 아로니아의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보려한답니다.

저는 플레인 요거트에 아로니아를 넣어서 먹고 있는데요.

먹기 전에는 블랙베리랑 비슷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더 쌉쌀한 듯 싶어요.

그럼, 아래에서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아로니아는 타임지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며 최근 들어 인기를 끌고 있는 

열매의 한 종류하고 할 수 있는데요. 아로니아에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안토시아닌 함량은 베리류 가운데서

아로니아가 가장 높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ㅎㅎ

한편, 안토시아닌 외 폴리페놀 및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며 안토시아닌 성분의 경우에는 포도의 약 10배, 블루베리의 

약 4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높은 항산화 능력을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아로니아 섭취 시 효능으로는 간기능 강화, 지방분해 효과, 

피부재생, 아토피 개선, 체내 독소제거, 면역성 강화 등 매우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방사능 물질과 방사선 피폭으로 인한 

세포손상 및 치료에 도움이 되고 당뇨병,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니 요새 꾸준히 먹으면 참 좋은 음식일 듯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