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닭가슴살요리,닭가슴살 치킨까스

닭가슴살요리,닭가슴살 치킨까스

 

잇님들~ 즐거운 주말이에요 ㅎㅎ

 

요즘 먹고 싶은게 많은 아이들덕분에 저는 주말에도 열심히

음식을 만들고 있는데요

어제 저녁에는 갑자기 돈까스가 먹고싶다고 하네요 ㅎㅎ

그래서 집에 냉장고를 열심히 찾아서 돈까스대신 닭가슴살을 이용해

치킨까스를 만들어봤어요

 

치킨까스만들기

재료 : 닭가슴살, 밀가루, 계란, 빵가루

먼저!! 닭가슴살의 비린맛을 제거하기 위해 우유에 약 20분정도 담가주세요.

 

우유는 닭가슴살이 반이 잠길정도만 붓고 10분 정도 후 한번 뒤집어주세요.

그런다음 소금 후추로 살짝 간을 합니다.

 

우유에 담궈놨던 닭가슴살을 체에 받쳐 우유가 빠지도록 해주고

먹기좋게 반정도를 어슷썰어주세요.

너무 두꺼운 부분은 가로로 반을 잘라주어도 좋아요.

밑간이 된 닭가슴살 위에 밀가루 옷을 입혀주세요.

저는.. 집에 밀가루가 없어서 밀가루대신 감자전분가루를 이용했어요.

밀가루대신 튀김가루, 부침가루 등등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골고루 너무 두껍지 않게 밀가루 옷을 입혔다면

계란을 잘 풀어서 계란물을 만듭니다.

그리고 닭가슴살을 풍덩!!

앞뒤로 계란물도 잘 입혀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

빵가루에 건져 놓고 앞뒤로 꾹꾹 눌러가며 빵가루를 입혀주면

맛있는 치킨까스가 되었습니다.

이제 기름에 바삭하게 튀기기만하면 되죠~

저는 튀김을 하고 난 다음.. 남은 기름의 뒷처리가 어려워

기름을 조금만 붓고 앞뒤를 뒤집어가면 노릇노릇하게 익혀주었어요 ㅎㅎ

엄마표 치킨까스완성!!

 

참 간단하지만 아이들은 좋아하는 돈까스~

돈까스가 먹고싶다했지만. .

아직은 돈까스와 치킨까스의 차이를 모르기에

치킨까스로 맛있는 식사시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