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깻잎김치양념, 깻잎김치만들기

깻잎김치양념, 깻잎김치만들기

 

장마라고 하더니..

서울은 햇빛이 너무 뜨겁고 더워요~

더울때는 입맛이 없기마련이죠.. 이럴때 입맛 돋아주는 깻잎김치만들기를 해보세요 ^^

 깻잎김치 하나면 입맛도 살아나고 밥한공기 뚝딱이예요 ㅎㅎ

 

깻잎김치만들기

재료 : 깻잎5묶음, 양파 중간크기 1개, 당근 2/3개

깻잎김치양념 : 간장 6큰술, 액젓2큰술, 올리고당3큰술, 고추가루 3큰술, 통깨 2큰술

 먼저 깻잎을 준비합니다. 저는 5묶음에 천원하는 것 구입했어요

 

깻잎을 씻기전 깻잎 꼭지가 너무 긴 것은 가위로 잘라주었어요.

한장씩 띄어먹기좋게 조금씩은 남기고 잘라주세요.

그런다음 깻잎을 흐르는 물에 2~3회 정도 씻고 체에 받쳐 물기를 잘 빼줍니다.

 

깻잎에 물이 빠지는 동안 깻잎김치양념장을 만듭니다.

깻잎김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이 양념장이죠~

 

간장 6큰술, 액젓2큰술, 올리고당3큰술, 고추가루 3큰술, 통깨 2큰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매운것이 싫다면 고추가루는 2큰술만 넣어주세요

저희집 고추가루는 .. 맵지 않아서 3큰술을 넣었어요 ㅋㅋ

당근과 양파를 가늘게 채썰어서 양념장에 섞어줍니다.

이때!! 쪽파가 있다면 같이 넣어줘도 맛있구요~

조금더 칼칼한 맛을 원한다면 고추를 어슷썰어서 넣어줘도 맛있습니다 ㅎ

이제 그릇에 깻잎을 2장씩 올리고 양념장을 조금씩 골고루 잘 발라주세요

이렇게 차곡차곡 깻잎을 쌓아가며 양념장을 발라주면 맛있는 깻잎김치 완성입니다. ^^

 

이렇게 만들어진 깻잎김치는 바로 먹어도 싱거운데로 맛있고

하루에서 이틀정도 지나서 먹으면 간이 베어서 더 맛있습니다.

 

여름철 입맛없을땐 깻잎김치~!!

간단하게 한번 만들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