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토마토팩만들기, 토마토팩효능

토마토팩만들기, 토마토팩 효능

 

날이 더워지면서 자외선도 강해지고..ㅠ

얼굴에 기미가 올라오고 있어요.

이럴땐 집에 있는 천연재료를 이용해 팩을 해주면 피부가 좋아지는데요

 

집에 보니 토마토가 있어서 토마토팩을 만들었어요 ㅎㅎ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활성산소를 막아주고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데요

 

토마토로 토마토팩을 하면 피부노화 방지와 피부의 대사를 촉진시켜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줍니다.

또 토마토팩 효능을 보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고 칙칙한 피부를 맑게 만들어줍니다.

 

피부에 좋은 토마토팩만들기 시작해볼까요? ㅎㅎ

 

토마토팩만들기

재료 : 토마토 1개, 밀가루2큰술, 우유 1큰술

깨끗한 물로 잘 씻은 토마토를 믹서기로 곱게 갈아줍니다.

토마토에 밀가루2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우유도 한큰술 넣어주구요~

잘 섞어주세요.

이때 토마토팩의 농도를 살짝 흘러내릴정도면 적당한데요~

너무 .. 주르륵 흐르면 밀가루를 조금 더 넣어주세요.

 그러면 이런 토마토팩이 완성~!!

이제 얼굴에 토마토팩을 올려주고 10~15분 있다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주면 되는데요

 

천연팩을 할 때는 꼭!!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어요.

 

천연팩은 사람마다 잘 맞을 수도 있고 피부트러블을 일으킬수도 있기때문에

손등이나 보이지 않는 곳에 테스트를 한 후 얼굴에 하셔야해요.

저는 손등에 살짝 올려두었다가 얼굴에 토마토팩을 해주었어요. ㅎㅎ

 

지성피부에 더 좋다고 하는 토마토팩~!!

맛있는 토마토 가끔씩은 피부에 양보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