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고추전만들기, 고추튀김만들기

고추전만들기, 고추튀김만들기

 

냉동실에 있던 고기를 해동시켜보니

고기 갈은것이 있어요.

 

처음에는 소고기인줄 알았는데.. 돼지고기 같지고 하고 ㅎㅎ

무슨고기 인지 잘 모르겠지만

 

한번해도이킨 고기는 다시 냉동시면 안좋은 것 아시죠?

그래서 맛있는 고추전을 만들어봤어요. ^^

 

고추전만들기

재료 : 고기갈은것, 고추, 양파, 당근, 계란, 버섯 등

 

 고기를 체에 맏쳐두어 핏물을 살짝 뺴줍니다.

 계란을 넣고 앙파, 당근, 버섯 등의 여러가지 야채를 잘게 다져줍니다.

 

 

저는 집에 있는 야채를 이용했는데요~

양파, 고추, 당근, 버섯을 넣어주었어요 ㅎ

잘 다져진 재료들을 고기에 같이 넣고 소금과 후추도 조금씩 넣어줍니다.

그리고는 조물조물 잘 섞어주면 고추전에 들어갈 속 재료는 완성!!

고추를 꺠끗하게 씻고 꼭지는 따줍니다.

고추를 반으로 갈라 씨를 뺴주세요.

그런다음 고추안에 만들어두었던 속재료를  채워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밀가루를 골고루 묻혀주세요.

그런다음 계란물에 풍덩~

밀가루와 계란물을 골고루 묻혀주셨다면

후라이팬에서 앞뒤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주기만 하면

고추전만들기 끝입니다.

맛있어보이죠? ^^

 

생각보다 간단하 고추전만들기인데요~

오랜만에 고추전을 만들어 먹었더니 맛있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