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초간단 주먹밥, 초간단도시락만들기

초간단 주먹밥, 초간단도시락만들기

 

오늘 큰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보라매공원으로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어린이집에서 10분정도 거리의 가까운 곳이라 잠깐씩 다녀오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도시락과 간식까지 챙겨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침부터 바쁘게 움직였는데요~

별것아니지만.. 괜히 마음이 바쁜 아침이었던 것 같아요 ㅎㅎ

 

초간단 주먹밥, 초간단도시락만들기

재료 : 밥, 단무지, 스팸(또는 햄), 김가루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을 넓은 볼에다 담아줍니다.

들어가는 재료들이 짭짜름하기떄문에 밥에는 따로 밑간은 안했어요.

 그리고 밥솥에 있는 밥을 바로 꺼내서 손으로 재료를 섞다보면..

너무 뜨겁거든요.

 

밥을 넓은 그릇에 담아놓고 주먹밥에 들어갈 재료를 손질해주면

밥이 적당히 식어서 주먹밥만들기 좋답니다 ㅎㅎ

 먼저 스팸을 잘게 잘라주세요.

스팸에 기름기가 많아서 물에 한번 데친다음 .. 주먹밥에 넣어주는 것이 좋지만..

오늘아침에 마음이 급해서 .. 물에 데치지는 못했어요 ㅠ

 다음은 단무지!!

아이들이 주먹밥을 먹을떄 씹는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단무지도 잘게 다져서 넣어줍니다.

 김가루와 다진 스팸, 단무지를 넣고

골고루 섞이도록 잘 버무려주세요.

그리고 먹기좋은 크기로 꼭꼭 눌러주며 뭉쳐주면 완성!!

초간단 주먹밥만들기 간단하죠? ^^

 

완성된 주먹밥을 도시락에 담아주면

초간단 주먹밥, 초간단도시락만들기 끝~!! ㅎㅎ

 

완성된 사진은 못 찍었지만.. 아이들 아침도 주먹밥, 점심 도시락도 주먹밥

아침에 맛있게 주먹밥을 먹는 아이들을 보니

점심도 맛있게 먹었을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