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간단한 유아 한끼식사, 계란비빔밥

간단한 유아 한끼식사, 계란비빔밥

 

이제 주말의 막바지예요~

아이들과 주말을 보내면.. 세끼 식사에 간식까지 챙겨줘야하고

하루가 정말 정신없이 지나는데요..

 

아이들은.. 끼니를 챙겨줄때마다 새로운 반찬을 만들어줘야

밥을 잘 먹는데요 ㅠ

사실.. 끼니때마다 반찬을 준비한다는 것이 쉽지 않죠~

 

그래서 저는 가끔.. 마땅한 반찬이 없거나

아침에 바쁠때 아이들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계란비빔밥을 만들어주는데요~

말이 계란비빔밥이지 어렸을 적 엄마가 밥에 계란과 간장, 참기름을 넣고 비벼주시던 것이랍니다.

간단한 유아 한끼식사, 계란비빔밥 만들기!!

계란비빔밥의 중요 포인트는 계란후라이를 할떄 완전히 익히지 않고

노른자를 덜익히는 것인데요

저희집 아이들은.. 노른자가 덜 익으면 계란을 잘 안 먹더라구요

그래서 계란후라이를 완전히 익히거나

조금 부드럽게 만들려면 스크럽블을 만듭니다.

그릇에 밥을 넣고

준비된 계란후라이(계란스크럽블)을 올려주세요.

저는 오늘은 먹다남은 치킨너겟이 있있어서 같이 넣어줬어요.

그런다음 가위로 치킨너겟과 계란을 잘라주었어요.

 

치킨너겟을 자른다음 넣어주셔도 되는데요..

치키너넧을 넣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확인시켜주기 위해

보여준다음 가위로 잘라주었어요 ㅎㅎ

이제 .. 참기름과 간장을 넣고 비벼주세요.

저는 !! 치킨너겟을 넣었기때문에 돈가스소스를 살짝 뿌려주고

간장을 조금 넣었어요.

(돈가스소와 간장은 너무 짜지 않도록 조금씩 넣어가며 간을 맞춰주세요.)

맛있게 비벼진 계란비빔밥 보이시나요?

간단하게 유아 한끼식사로 부족하지 않아요 ㅎㅎ

이제 아이가 먹을 만큼 그릇에 담아주고 참깨를 살짝 뿌려줍니다.

원래주던 계란비빔밥보다 치킨너겟을 넣어줬더니

아이들이 더 잘먹네요 ㅎㅎ

다음에 계란비빔밥을 만들때는 칮지말고 치킨너겟도 넣어줘야겠어요

 

잇님들도 아침이나 바쁠때 굶지말고 간단한 계란비빔밥으로 한끼 식사

꼭~!! 챙겨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