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점심은 만두떡국

요즘 미니멀 라이프 책이랑 카페에 푹 빠져 있는터라 

집밥을 생활화 하고 있습니다 

미니멀 라이프 기본이 집밥 먹기라데요 

미니멀 라이프를 하면 절약도 되고 지구도 살리고 요래조래 참 좋은것같아서 

실천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집밥 실천의 일환으로 열심히 집밥을 하고 반찬을 해먹고 있는데 

오늘은 만두 떡국을 해먹었어요

만들기 간단하고 가장 자신있는 요리이기도 하지요 

 

 

 

 

 

만두떡국인 이상하게 고기만두로 끓이면 느끼하고 

김치만두로 끓여야 칼칼하고 맛있어요

그래서 어김없이 오늘도 김치만두로 만두떡국을 끓였습니다 

덥지만 뜨끈한 국물이 이상하게 시원함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죠 ㅋㅋ 

 

 

 

 

반찬은 웨지감자랑 김치 그리고 콩나물로먹었습니다 

만두떡국이랑 어울리는 반찬은 아니지만 

괜찮았어요 ㅋㅋ 

 

다행히 이번 여름은 그렇게 무덥지가 않은지 

미세먼지 없는날 문을 열어놓으면 

시원하네요 

바람이 불어서 빨래도 잘마르고 아직까지는 좋습니다 

 

 

 

 

 

 

 

미니멀 라이프를 하면 

제로 웨이스트도 되고 

지구도 살리고 살림도 절약되고 욕심도 내려놓고 그런것같아요 

버리지 못하던 물건들을 버리면서 

가지고 있던 욕심도 내려놓게 됩니다 

하루에 한가지라도 필요없는 물건을 버리기 실천하고 있는데 

집도 깔끔해지고 좋아요 

집밥도 생활화 하면 어느순간 집밥 고수가 될수 있겠죠 ?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