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식당 불고기 만들기

 

불고기 양념 하면 이제 윤식당 불고기 양념만 떠오름 

이걸로 불고기 한번 하면 다른 양념 안사용하게 되네요 

간단하게 만들수 있고 사용하면 맛보장이니 불고기 만들때는 꼭만들어서 넣어먹게 됩니다 

다른 요리에 넣어도 맛있어요 

 

윤식당 마더소스 만들기 

 

배1개,양파1개, 물 2컵, 간장2컵, 설탕1컵, 다진마늘 2스푼, 후추

 

 

위의 양은 10인분정도 되는 양이고요 

저는 저양의 1/4정도만 넣고 만들었습니다 

 

 

 

불고기에 넣을 야채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었습니다 

양파 한개 애호박 반개 당근 한개를 썰어주었어요 

 

윤식당 불고기처럼 양상추를 올리고 싶었는데 

집에 없어서 아쉼 ...

 

 

고기는 마트에 가니 불고기 거리가 없어서 

안창살 잘게 썰린걸로 사왓습니다

 이걸로 볶아먹었는데도 맛있었어요 

얇은 고기도 맛있지만 은근 두꺼운 고기도 불고기 해먹으니 맛있더라구용 

 

 

 

 

 

먼저파기름을 내주고 

그랬어야했는데  집에 파가 없네요 

남은파 탈탈 털어서 파기름을 쥐어 짜보았습니다 

평소 파를 얼려놓고 사용하는데 

이렇게 똑떨어지면 

아 귀찮음 

파 사서 또 씻고 썰어서 얼려야함 ..

사용할떄는 진짜 편리한데 썰어놓을떄가 참 귀찮아요 

 

 

 

 

파기름위에 야채를 넣고 볶아줍니다 

익을떄까지 볶아주세용 

 

 

 

야채가 얼추 익어가면 고기를 넣고 

 

 

 

윤식당 마더소스를 넣어줍니다 

저는 집에 배가 없어서 키위를 갈아 넣었더니 

렇게 검은깨 역할을 하네요 .. 

키위를 갈아넣어도 맛이나고 고기가 부드러워지는 효과까지 납니다 

키위도 넣어보고 사과도 넣어보았는데 

다 맛있음 

비슷한 과질 넣으면 되는것같아요 

약념 넣고 곡고기익을떄까지 끓이면 윤식당 불고기 완성 

 

 

 

 

여기에 양상추가 있어야 윤식당 불고기 비쥬얼이 나는데 아쉽 

아쉬운데로 밥반에 고기반넣고 비쥬얼을 내보았습니다 

 

 

 

 

 

 

키키위 씨가 검은깨 같은 열할을 해줌 

먹다보면 깨처럼 씹혀요 

윤식당 마더소스만 있으면 불고기 절대 실패하지 않습니다 

오늘도 실패없이 불고기 해서 잘 먹었습니다 

유통기한만 낭낭하다면 대량으로 만들어놓고 사용하고 싶은데 

만들언어놓으면 금방 상할것같아서 

그떄 그떄 만들어야한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정말 요리에 사용하면 맛있는 소스인 마더소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