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근대나물만들기



원래는 근대 된장국을 끓여먹기 위해 사왔는데 

급 나물로 노선을 변경한 근대 나물 만들기 입니다.

국에만 넣어먹었지

나물로 만들기는 처음이라 

이게 나물로도 무쳐먹나 싶어 반신반의 하면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있네요 ,,, 나물 ㅋㅋㅋ 

잎은 다 나물로 해먹을수 있는듯 

그래서 나물로 조물조물 무쳐 먹었습니다 




근대나물 만들기 


근대 2 봉, 된장 1T,마늘 1T, 매실액1T, 참깨







근대는 잘씻어주세요 

저는 물에 담궈놓았다가 씻었습니다 

요즘에는 

초음파 세척기라는것이 있던데 

몹시 가지고싶어요 

보니까 100만원이 넘던데 ㅠㅠㅠ 

정말 씻는데만 요리시간 다잡아 먹음 ㅠㅠㅠ 






양념장을 준비해주세요 

되장 1스푼

매실액 1스푼 

마늘 한스푼 

참깨 1스푼 








근대는 끓는물에 30-40초만 삶아주세요 

이렇게만 삶아도 

많이 흐물 흐물 해져요 

워낙 잎이 여리다보니 





잘삶아진 근대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야 했는데 

대충대충자르다보니 

너무 커 ......

다시 잘라야겠음 

어찌되었든 양념통에 투척한후에








나물은 손맛이죠 ㅋㅋㅋ

손으로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그냥 무치는것보다 손으로 무칠때가 더맛있고 

양념도 골고루 들어가요 

이렇게 손으로 조물조물 골고루 양념을 버무리면 

근대나물 만들기 끝 











크기를 잘못썰어서 

아주 크네요 

다시 꺼내 다시 썰어야할 비쥬얼임 ㅠㅠ 

근데 귀찮으므로 그냥 먹기로 했어요 







근대를 된장에 무치니 맛있네요 

밥이랑 같이 먹으니 맛있구요 

항상 된장국만 끓일 생각을했는데 

이렇게 근대나물 만들기 하니 좋네요 

종종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나물은 먹을때는 맛있는데 

씻고 하는 과정이 너무 귀찮음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