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무생채 만들기






무생채 만들기 



아이들이 어린이집 체험텃밭시간에 

무를 뽑아왔네요 ;;;

두개나 

이걸 뭐해먹어야하나 하다가 

입맛도는 무생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무생채도 잘 만들면 밥도둑이죠 

겉절이 만큼 맛있는 무생채 

겨울무는 맛있으니 더 맛있겠죠 

일단 한개로만 만들어봤는데 

맛있어서 하나 더 만들어야겠어요 


무생채 만들기 재료 


무1개 , 굵은 소금(1T), 마늘(1T) 고춧가루 (2T) 매실청 (1/2T), 액젓(1T),참깨(1T) 




먼저 무생채를 가늘게 썰어줍니다 

본인 취향에 따라 썰어주세요 

저는 가는게 좋지만 

칼질이 서툴러 이렇게 균일하지 않게 나왔네요 ㅋㅋ 






집에 굵은 소금이 없는관계로 

가는소금 한스푼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래도 잘 절여 지네요 

집에 굵은소금 한포대좀 사다 놓아야겠어요 

은근히 들어갈곳이 많은 






소금넣어 잘 비벼준후

15-20분정도 절여줍니다 

그러면 소금이 맛있게 베어요 







잘 절여주신후 





굵은 소금이면 물기를 짜면 될텐데 

가는 소금이라 한번 물에 헹구어서 

물기를 짰어요 





물기를 짜줄때 물기를 조금 남겨두고 짜주시면 

더 맛있게 무생채를 만들수 있어요 

소금에 절인상태 무도 맛있습니다 ㅋㅋ 








 마늘(1T) 고춧가루 (2T) 매실청 (1/2T), 액젓(1T),참깨(1T) 

를 넣고 잘 비벼줍니다 

원래는 고춧가루 먼저 넣고 비벼줘야 색이 잘나오는데 

오늘은 그냥 다 넣고 비볐어요 






더 맛있게 무치려면 

챔기름 한스푼넣어주면 아오 맛있겠지만 

기름이 산화되므로 

먹기전에 넣어비벼먹는게 더 좋을듯하여 생략했습니다 






이렇게 밥도둑 무생채 완성 

이것도 은근 밥도둑이에요 

김치만큼 맛있는 무생채 

이건 정말 바로해서 바로 먹어야 더 맛있는것같아요 






무한개로만 만들었는데 

모자라는듯한 느낌적인느낌이라 

다시 또 만들어야될것같아요 

이번에 정말 무생채만들기 맛있게 되었네요 

겨울무 맛있을때 

무생채 만들기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