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달한 음식

1일 1식 다이어트 식단일기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늦잠자고 일어났더니 몸이 개운하네요 ㅎㅎ


요새 다이어트 중인데 하루 2~3끼를 먹게되니 식단조절도 안되고

체중 줄이기도 힘들어서 ㅠㅠ.. 1일 1식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저는 1일 1식 다이어트 할 때 점심만 먹는데요! 


확실히 하루에 한끼 식사 하면서 아침 저녁으로는 티 종류 먹고 하루종일 

수분 섭취를 많이 해주니까 몸도 가벼워지고 좋더라구요.


이날의 메뉴는 영양 가득한 닭죽! 한끼 먹으니까 밥 남기는 일도 없어요-







다음날 메뉴는 매운 제육 볶음! 예전같았으면 아침 먹고 출근하자마자

커피 마시거나 아침 안먹은 날은 식사 대용으로 빵 먹고..


점심 먹고 다시 저녁쯤에 군것질해서 건강도 많이 상하고 특히 소화하는게

어렵고 배가 항상 더부룩했는데 그런 증상이 많이 없어졌어요.







또한, 1일 1식 다이어트 하면서 제가 꼭 지키려고 하는 것은 바로 한끼

식사 할 때 영양적으로 완벽한 한식 위주로 먹는 것인데요.


그동안 분식이나 인스턴트, 밀가루 음식 정말 좋아했는데 한식 위주로만

먹으려 노력하니까 체중 조절에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이제 운동만 꾸준히 하면 되는데 생각처럼 쉽지 않아 고민이어요 ㅠㅠ ㅎㅎ







지난 목요일 1일 1식 다이어트의 큰 오점을 남기고야 말았다지요...


점심을 늦게 먹게되었는데 마침 가장 빠르게 나오는 메뉴가 요 짜장면 ㅠㅠ

고민하다가 한끼 먹는거니까 괜찮겠지 하고 냠냠 먹었어요 ㅋㅋ


근데 엄청 신기한게 한식만 먹었을때 좋아졌던 장이 짜자면 먹고나서는

바로 부글부글.. 퇴근 할 때까지 속이 엄청 안좋더라구요.


앞으로 건강을 위해 1일 1식 다이어트 식단일기 자주 남겨보도록 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