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매운 제육 김밥 만드는 방법

평소에도 김밥을 자주 먹고 좋아한다. 요새는 바르다 김선생 제육 김밥에

빠져서 먹고 있는데 주말 나들이 하는 김에 오랜만에 김밥을 만들어보기로!

일반 김밥, 참치 김밥 그리고 제육김밥을 만들기로 하고 장을 봐왔다 ㅎㅎ

특히, 매운 제육 김밥은 일반 제육볶음으로 하면 안된다고 하길래 오랜시간

음식점을 운영하고 계신 지인분의 도움을 받아 레시피를 알아왔다는 @_@

김밥에 필요한 재료들 손질해서 준비해놓았는데 요거는 혼자서 하기에는 

은근히 시간이 많이 걸려 엄마의 도움을 받았다 ㅎㅎ 단무지, 우엉, 당근,

오이, 달걀지단, 햄, 맛살 다 준비해두고 마지막으로는 매운 제육 김밥에

들어갈 재료인 양념 제육을 볶았는데 일반 제육처럼 만들면 물기가 있어

김밥이 금방 상하게되기 때문에 물기 없도록 주의해서 만들었다는 ㅎㅎ

재료들을 넉넉히 사두었기때문에 다음에도 간편히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재료들을 지퍼백에 나눠서 담아두었다. 어제 김밥 만들면서

엄청 먹고 오늘 아침에 또 생각나서 요 재료로 몇줄 간다하게 만들어 먹음.

매운 제육 김밥, 혼자서는 처음 도전해봤는데도 불구하고 맛나서 만족했다.

나들이 나가기 전에 도시락통에 담으면서 찍어본 사진! 예쁜 도시락통에

담았으면 먹기 더 좋았겠지만 시간이 없었으니 이걸로 만족하는 걸로 ㅎㅎ

요새 바르다 김선생, 로봇김밥 등과 같은 전문접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던데 

괜찮은 김밥 있으면 연구해서 집에서 직접 만들어봐도 좋을 것 같다 :-)

다음에 맛난 김밥 만들면 과정샷들 찍어 블로그에 자세하게 남겨봐야겠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