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감자반찬]감자채볶음만들기

[감자반찬]감자채볶음만들기

 

 마른장마가 지나고.. 이제부터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이라는데요

사실.. 지금까지도 계속 더웠는데 얼마나 더 더워질지 걱정이예요.

 

더울수록 잘 먹어야 건강을 지킬 수 있는데요~

여름에는 감자가 맛있는 것 같아요.

 

지난주 감자 한박스를 선물로 받고 감자 부침개도 해먹고

그냥 쪄먹기도 하고, 볶아먹기도 하고 있는데요

어제는 아이들을 위해 맛있는 감자채볶음을 만들었어요.

 

초간단 밑반찬 감자채볶음만들기

 

재료 : 감자 1개, 양파 1/2개, 당근 1/3개 또는 스팸약간

 

감자채볶음의 기본은 모든 재료를 채썰어주는 것이예요.

감자도 채썰어주고, 양파와 당근도 채썰어주고 ㅎㅎ

 저는 볶음반찬을 할때 주로 웍을 이용하는데요~

재료들이 밖으로 튀어나가지 않아서 좋아요 ~

 

웍에다 올리브유 등의 기름을 살짝 두르고 감자를 볶아주세요.

 감자가 반 정도 익으면 양파와 당근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이때 소금과 후추를 아주 살짝만 넣고 볶아주세요~

저는!! 당근이 없어서 집에 있는 스팸을 조금 넣었어요.

스팸을 채로 썰면 잘 부스러지기때문에 감자와 양파가 거의 다 익었을떄 넣어주세요,

맛있게 완성된 감자채볶음을 그릇에 담고 통깨를 살살 뿌려주세요~

 

아이들도 잘 먹고 어른들도 좋아하는 초간단 감자채볶음만들기 끝입니다 ㅎㅎ

 

가끔 무슨 반찬을 해먹을까 고민될떄~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감자채볶음만들기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