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레시피

감자부침개만드는법, 감자부추전

감자부침개만드는법, 감자부추전

 

 하루종일 날이 흐리고 비가 올것 같은 날이예요~

이럴땐 맛있는 부침개가 생각나는데요 ㅎㅎ

 오랜만에 맛있는 감자부침개를 만들어봤어요~

 

감자부침개만드는법은 굉장히 간단하답니다.

감자와 양파를 갈아서 부쳐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지금부터 맛있는 감자부침개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

 

감자부침개만드는법

재료 : 감자 1개, 양파 작은것 1/2개

 

양파 한개를 껍질을 벗기고 씨눈을 제거한다음 믹서기나 강판에 갈아주세요.

저는 믹서기를 이용했기때문에 감자를 잘 갈리게 하기위해

감자를 깍뚝모양으로 썰어주었어요.

 그리고 양파도 껍질을 깨끗하게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음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믹서기감자와 양파를 넣을때 아랫부분에 양파가 오도록 해야 더 잘 갈립니다.

 믹서기에 곱게 갈아진 감자부침개 반죽(?)이에요.

 이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감자부침개를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맛있는 감자부침개 완성입니다.

 

조금 더 특별한 감자부침개를 먹고싶다면 감자부추전을 추천하는데요~

 부추를 깨끗하게 씻고 5cm정도로 잘라주세요.

저는 냉장고에 있는 깻잎도 얇게 썰어서 넣었어요.

혹시!! 집에 고추가 있다면 한개정도 썰어서 같이 넣어줘도 맛있는 감자부추전이 만들어져요.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완성된 감자부추전 반죽을 후라이팬에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주세요 ~

 살짝 튼것같지만 이정도는 구워줘야 바삭바삭하니 맛나는 것 같아요 ㅎㅎㅎ

맛있게 부쳐진 감자전을 그릇에 담아주세요.

집에 양파장아지나 고추 장아찌가 있다면 따로 간장소스를 만들지 않고

부침개와 같이 먹으면 더더더 맛있답니다 ㅎㅎ

 

더운여름 맛있는 감자부추전이나 감자부침개 간식으로 어떠세요? ^^